메뉴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YOUTH, YOU-TH, YOURS 》展 개최 ”

- 신진예술가 활동 기반 강화를 위한 대관 전시 진행

K-Classic News 탁계석 기자 |

 

 

- 젊은 의류 브랜드 ‘블루디블루’ 패션과 아트웍의 융합을 통한 다양한 시도

 

- 청년시각예술가의 눈으로 본 “젊음”을 표현한 작품 소개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는 1월 25일(수)부터 2월 10일(금)까지 《YOUTH, YOU-TH, YOURS》전을 개최한다. 예술의전당 앞 지하보도에 위치한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는 2018년 11월 개관 이래 매년 시각예술 전시기획 공모와 대관 공모를 통해 청년시각예술가들의 신선하고 실험적인 전시를 소개하고 있다. 그중 <YOUTH, YOU-TH, YOURS>전은 2023년 대관 공모 선정작 중 첫 번째로 열리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팀_블루디블루(김경덕, 김민상, 윤제찬)의 패션과 아트웍이 융합된 작품으로 이루어진 전시이다. ‘떠나가는 젊음을 잡을 수 없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어 젊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사랑>, <방황>이라는 두 주제를 영상 및 아트오브제 등 다양한 시각예술 매체를 통해 MZ세대가 생각하는 젊음을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한다.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관계자는 “3년여간 지속된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 점점 이전의 일상을 찾아가고 있고 그로 인해 시민들의 오프라인 전시 관람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바쁜 현대인이 짧은 기간에 효율적으로 문화 감성 충전을 하고 마음의 위로와 여유를 얻는 힐링할 수 있는 갤러리로 운영할 것이며 관람객의 문화예술 향유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니 많은 관람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전시는 1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공휴일과 월요일은 휴무일이다.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는 예술의전당 횡단보도 앞 지하보도에 위치해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