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기자 | 평택시 고덕동 주민자치회는 9월 3일 평택북부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2025년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 의제를 논의하고 결정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장으로, 20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 및 현황 보고, 2026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발표와 투표가 진행됐다. 특히 사전 및 현장 온라인 투표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이 반영됐으며, 최종적으로 5개 사업이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사업은 ▲고마워요 덕분에 영화제 ▲고덕동 제로웨이스트마을 만들기 ▲같이 행복나눔장 ▲우리가 green 고덕 ▲스마트 안심마을 우리 고덕 으로, 주민의 생활과 직결된 의제들이 포함됐다.
또한 주민총회와 함께 열린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시니어모델, 통기타, 캘리그라피, 수채화, 라인댄스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으며 작품 전시 코너도 마련되어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됐다.
오치성 주민자치회장은 “올해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이후 처음 맞는 주민총회라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주민이 선택한 사업들이 반드시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인기 동장은 “오늘 총회는 주민의 참여와 열정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주민이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