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시설 뜻 깊은 행사

새롬다함께돌봄센터 아동자치회의…반곡하나어린이집 인사왕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세종시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새롬다함께돌봄센터는 이용 아동이 스스로 규칙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아동자치회의’를 운영했다.

 

이날 공약 발표 및 투표를 통해 새로운 부회장이 선출됐고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등 회의를 통해 아이들의 리더십과 책임감, 그리고 공동생활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반곡하나어린이집은 원아들의 올바른 인사 예절과 사회성 성장을 위한 ‘인사왕’행사가 개최됐다.

 

2년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학급에서 가장 예절이 바르고 교직원, 원아 간의 인사를 잘하는 아이에게 시상하여 아이들 간 상호존중 및 공동체 의식 조성에 기여하는 등 원아 및 학부모로부터 큰 만족을 얻고 있다.

 

이날 시상은 받은 어린이는 해솔반 차○○ 어린이 등 총 6명이며 앞으로도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을 담아 예절 바른 모습으로 인사하겠다”고 밝혔다.

 

김명희 원장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가정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