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기자 |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평생학습 축제인‘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의정부시평생학습 홍보체험관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제5차 평생교육 진흥방안을 토대로 한 국가 평생학습 주요 정책 홍보 및 포럼 등이 진행됐으며, ‘학습국가 혁신, 평생학습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3일간 열렸다.
의정부시는 지역 평생학습 특성화 사업 및 우수 사례, 주요 사업 등을 홍보하고 ‘VR로 체험하는 우리고장 의정부학' 을 단독 체험부스로 운영해 전국 지자체 평생교육 담당자 및 체험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와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을 방문한 지자체 관계자는 “VR로 의정부의 다양한 역사문화 명소를 실제로 방문한 것처럼 실감났으며, 다양한 교육 분야에 활용 가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전했다.
유상진 원장은“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평생교육기관 및 관계자들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우리 시 평생교육 정책 및 우수사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 평생교육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