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GS, 회장 | 우리 작곡가의 작품 중 외국 아티스트 누가 연주를 하는가? 하루에도 수백 수천 곳에서 연주회가 열린다.크고 작은 규모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다. 그 대부분은 등산으로 말하자면 주말 등산 같은 것들이고, 게중에는 조금 높은 산에 오르는 경우도 있고 아주 정상급도 있다. 어떤 경우이든 수요자보다 공급자가 훨씬 많은 것은 틀림없다. 따라서 관점을 국내에만 두지 말고 세계 시장에 둔다면 차별성이 생길 것 같다. 우리 작곡가의 작품 중 어느 곡이 세계의 연주가들이 스스로 작품을 찾아서 연주할까? 그런 경우를 찾을수 있을까? 아마도 현재로선 거의 없을 것 같다. 아직 그 단계에 이르지 못한 것이다. 세계의 명곡들은 우리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연주가들이 악보를 통해서 연주하고 있는데, 이 기준에서 보면 얼마나 뒤떨어져 있는가. 이같은 생각조차 못해 본 해방이후의 성장 과정이고 현대화다. 바야흐로 K 콘텐츠 시대가 열리고 있다. 우리의 위상이 높아져 생겨난 신개척의 땅이다. 그 초석을 놓으려는 게 K-Classic 이다. 악보 개발이 필요하다. 출판을 통해서 연주자들이 연주를 하고, 연주가들에게 당근(인센티브)를 주면서
K-Classic News GS,Tak | "시장 지배력을 갖추지 못한 작품은 진정한 마스터피스(Mastepiece)가 아니다" K클래식은 그 완성을 지향한다! "A work that does not have market dominance is not a true masterpiece."
K-Classic News GS,Tak | Photo: 서진수 청중들의 신선했다는 반응은 시장 개척에 자신감 3일간의 마스터피스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개최었되습니다. 암중모색의 과정이었지만, 눈을 틔워 준 소중한 역사의 시간이었습니다. 10인 작곡가님들의 보석과도 같은 작품들이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신세계를 본것 같다는 반응은 등 뒤의 바람처럼 상쾌했습니다. 세상사 초행 길은 누구나 서툽니다. 그러나 마스터 피스를 통해서 공연 기획의 첫 단계에서 부터 마지막 현수막을 내리는 순까지의 과정을 겪어 본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엄밀하게 말해서 허둥지둥 기금 신청에 쫓겨 '기획'은 아니었고, 특히 원로기금이어서 연령 비율을 맞추려다 당초 인원보다 다수가 늘면서 예산 집행에서 힘든 점이 많았습니다. 기금의 특성상 단 1원이 틀려도 안되는 정확한 것을 맞추너라 현대문화기획도 고생이 많았고, 좁은 분장실을 활용하기 위한 연주가들의 인내에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멋진 캘리그라피 로고를 써주신 림스 ' 임정수 이사장님 매우 감사합니다. 그래도 수확은 푸르지오 아트홀이 국악기를 마이크 사용없이 쓸수 있는 몇 안되는 극장이란 것을 발견한 것은 기뻤습니다. 향후 K클래식 전용홀로 쓰기
K-Classic News GS,Tak Cairman | 세계 음악사 편입은 최고의 가치 Kclassic이란 카테고리 하나가 설정됐다. 어마한 일이다. 서양 음악사에 우리가 진출할 분명한 장르의 브랜드가 창안된 것이다. 우리 관점이 아닌 서양 입장에서 본다면 이해가 빠르겠다. 그러니까 개인 아티스트, 연주단체, 그 누구의 이름이라해도 이를 누가 알것인가? K이니셜이 보통명사화된 입장이지만 아직은 K클래식 네이밍에 대한 호응이나 무게가 닿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하나 분명한 것은 개인 아티스트와는 비교할 수 없는 확산성, 속도감을 가진다는 점이다. 세계적인 스타가 아니라면 그 이름을 알기가 쉽지 않은 것이다. 이에 비하면 Kpop과 BTS에 이어 K classic 이 점차 알려지기 시작하고 있고, 당장은 아니라해도 언젠가 Kpop, BTS의 대칭 버전으로서 효과를 발휘할 것 같다. 대중문화의 특성인 어마한 시장 지배력과 비교할 것이 아니라 세계음악사 편입과 음악사의 기록과 최고의 가치, 지속 성장에 대한 기대값이다. K클래식, 다양한 홍보와 콘서트를 통해 알릴 것 말하자면 개척되지 않은 지구촌 땅에 하나의 카테고리를 설정해 경계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이를
K-Classic News GS,Tak Chairman| KClassic 카테고리의 설정은 한국 음악이 세계 음악사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이제 KClassic은 단순한 음악 장르를 넘어, 문화적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KClassic의 중요성 1. 정체성 확립: KClassic은 기존의 클래식 음악 시장 속에서 한국만의 독특한 정체성을 부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닙니다. 2.국제적 확산: K-Pop의 성공에 이어, KClassic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아티스트와 연주 단체가 세계적으로 알려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향후 계획 홍보 및 공연: KClassic은 다양한 프로모션과 콘서트를 통해 인지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이는 K-Pop과 BTS 이후 한국 음악을 세계에 소개하는 중요한 방식이 될 것입니다. 작품 제작: 2024년에 예정된 제2기 출범과 함께, KClassic은 어떤 작품들을 세계 무대에 올릴 것인지를 주목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해외 연주가들이 어떻게 우리의 음악을 편곡하고 공연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기대 효과 지속 가
K-Classic News G S, Tak | I watched the movie ‘Smuggling’, which ranked first in the rankings. It was confirmed that Korean films have grown by leaps and bounds based on the quotation system. Previously, there was no scenario. There have always been fundamental limitations of technology and capital, but now they have been overcome to some extent. There is an investment as an industry, so it's a high-altitude march. This means that our capabilities are latent in all fields, regardless of which field. Originality and the name of a solo artist are important, but the commercial perspective is also
K-Classic News GS,Tak | PROGRAM / AUG. - DEC. 2022 From summer to winter, what kind of Korean events do you expect? You can check out exhibitions, concerts, courses or even festival workshops here in the program book! Don't forget to share it with your friends, the pleasure that a culture gives us is doubled when we share it, we all know that! * You can download here the program ** Click here to view the program book online Conference on Korean and Belgian comics September 9, 2022 / 7:00 PM @ Korean Cultural Center in the presence of Comics Exhibition artists & curators *On the occasion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