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lassic News 기자 | 동두천시는 지난 7일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2026년 동두천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자치기구 위촉식 및 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청소년 자치기구의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위원 위촉과 자치기구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 등 2개 시설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약 70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미디어단, 동아리연합회 소속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각 자치기구에 대한 소개와 연간 주요 활동 내용을 공유했다.
위촉식을 마친 청소년들은 청소년 자치기구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기며, 향후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지며 자치활동에 대한 의지를 높였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자치기구의 일원으로서 자부심과 소속감을 가지고 1년간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길 바란다”라며 “청소년이 행복한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시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아(동두천여자중학교 2학년) 학생은 “자치기구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다양한 자치기구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 청소년 자치기구는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2026년 한 해 동안 청소년 정책 제안, 청소년수련시설 모니터링, 봉사활동, 미디어 활동, 동아리 연합 활동 등 청소년 주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와 청소년 권익 증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