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단원모집

- 전문예술단 운영을 위한 실력있는 관내 청소년 단원 모집  -

K-Classic News 탁계석 평론가 |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을 세종시를 대표하는 전문예술단으로 운영하고자 참신하고 실력 있는 단원을 공개모집 한다.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지역의 문화예술 인재를 육성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운영되는 세종시 최초의 시립예술단이다. 

 

초대 지휘자 황미나 워싱턴 개학 박사 

 

초대 지휘자로 선발된 황미나 지휘자는 서울예고(작곡),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미국 워싱턴 대학에서 오케스트라 지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세대, 단국대, 서울예고, 예원학교 등에서 우수한 음악 인재들을 양성하며 국내 유수 오케스트라의 객원지휘와 다양하고 진취적인 예술경력을 이어오고 있다.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단원모집은 오는 28일 월요일부터 12월 2일 금요일 17시까지 전자우편 접수로만 진행되며, 12월 10일 토요일에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응시 자격요건은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만 9세 이상 ~ 만24세 이하 청소년이다.

 

단원 공개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예술회관팀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044-850-8962)으로 문의하면 된다.

 

K클래식 탁계석 회장은  '세종시가 문화도시로 가는 초석이 청소년교향악단이 될 것이므로 새로운 미래의 싹을 키우는 한편 인근의 유스 오케스트라에 경험이 있는 단원들의 영입도 필요할 것이라며,  오케스트라가 도시의 중심 역할을 해야 한다고 했다. 

 

요즈음 청소년들은 성인 오케스트라에 못지 않은 실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작품들을 소화할 수 있다면서, 단지 어른들의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인식이 낮은 것은 극복해야 할 문제'라고 했다.  그러면서 세종시의 청소년 오케스트라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