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 드림스타트, 가족성장아카데미(부모교육) 특강 개최

자녀와의 즐거운 성(性)교육 방법 주제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30일 김해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중인 부모를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2차례 ‘2023년 제1차 드림스타트 가족성장아카데미(부모교육)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강은 ‘자녀와의 즐거운 성(性)교육 방법’을 주제로 성교육전문가인 강수경 소장을 초청해 오전에는 영유아 양육자, 오후에는 학령기 아동 양육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사례 중심의 설명과 문답 방식으로 자녀들과 쉽게 대화하기 어려운 성에 대해 해당 연령층에 맞는 교육방법을 소개했다.


양육자들은 “올바른 교육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미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성은 쉽게 꺼낼 수 없는 대화 주제이지만 간과할 수도 없는 내용이다”며 “가족 모두가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주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올해 5억1,500만원을 들여 사례관리아동 300명을 대상으로 4개 분야 27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 1분기에는 농촌체험활동, 가족숲체험활동, 사례관리사 역량 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심리검진, 학습지 지원, 영양제 지원, 가족캠프 등 분야별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프로그램을 연중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