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cj도너스캠프(스윗베이킹-체험형 경제교육 머니머니) 진행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태백시청소년문화의집은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윗베이킹-체험형 경제교육 머니머니’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의 관심 활동에 대한 직업 진로개발과 봉사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청소년들에게 경쟁이 아닌 사회적경제 분야의 협동·공유·상생의 가치를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스윗베이킹-체험형 경제교육 머니머니 프로그램은 참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과 지역사회를 연계해 지역축제에 참여하며, 자율적인 참여 의식을 통한 협력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제1회 바람개비축제에 참여해 제과제빵 수업을 통해 손수 만든 상투과자를 판매하고 수익금을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및 태백시청소년수련시설은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기반으로 돈에 대한 개념과 경제적 사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소년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행사 중 발생한 수익금을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일원임을 느낄 수 있었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