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도서관 여름특강 평생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1일부터 14일간 ‘스마트폰 활용하기’ 등 11개 강좌 수강생 모집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충남도서관은 주민들의 취미 생활 지원 및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여름특강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여름특강 강좌는 다음달 19일부터 8월 12일까지 4주간 가족(유아 및 보호자), 아동, 성인 등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11개 강좌를 개설한다.


가족(유아 및 보호자) 대상 강의는 △엄마랑 음악놀이 △창의톡톡 미술놀이 2개이며,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음악·미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아동 대상 강의는 △책이랑 놀아요 △동화로 배우는 영어 △발표력 쑥쑥 스피치 교실 △생각 쑥쑥 독서논술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독서, 논술, 영어, 발표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성인 대상 강의는 △스마트폰 활용하기 △수채화 캘리그라피 △펜드로잉 △대바늘 손뜨개이며, 중장년층을 위한 스마트폰 및 앱 활용 강좌를 개설해 도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수강신청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이며, 충남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나병준 충남도서관장은 “도민들의 문화 향유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예술, 외국어, 정보통신기술(IT)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개설했다”며 “도서관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해 도민들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