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억수씨 웹툰 작가 강연 운영

연옥님이 보고계셔-억수씨 웹툰 작가 강연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2023년 여름 아주 특별한 강연을 마련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기 웹툰 작가 중 한 명인 ‘억수씨’와의 만남이 그것이다.


억수씨 작가는 2009년 본인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그린 '연옥님이 보고계셔'를 통해 프로 웹툰 업계에 데뷔했으며, 연출 기법이나 스토리 진행, 캐릭터 메이킹 등이 탁월해서 작품에 대한 흡인력이 좋기로 유명하다. 무엇보다 따뜻하고 귀여운 그림체로 많은 호평을 받는 작가이다. 대표작으로는 '연옥님이 보고계셔', '오늘의 낭만부', 'Ho!', '우리는 요정!', '반짝반짝 작은 눈' 등이 있다.


억수씨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작가의 데뷔 과정 및 준비, 작품 소개, 앞으로의 작품 이야기 등 폭넓은 주제로 흥미로운 강연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평범한 인문계 학생이 웹툰 작가가 되기까지의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강연에 참여하길 바란다.


강연은 7월 8일 14:00~16:00까지 약 2시간 안중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사전에 신청한 사람만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6월 1일부터 안중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안중도서관에서 마련한 이번 작가 강연이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인 웹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