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시메세나협회, 세종시문화재단에 후원금 6천만원 쾌척

이두식 회장 “세종시메세나협회 창립 3년차 18개 회원사가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세종시메세나협회(회장 이두식)는 이달 24일 세종시청 접견실에서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에 세종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후원금 6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세종시메세나협회 회장단(이두식 회장·김진동 부회장·김영옥 부회장)을 비롯하여 최민호 세종시장, 김종률 세종시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최민호 세종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세종시메세나협회 회원사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세종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두식 회장은 “세종시메세나협회 창립 3년차를 맞이하여 올해부터는 18개 회원사가 함께 뜻을 모아 문화메세나 활동을 펼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후원을 매개로 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후원금은 10~12월에 세종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되는 <여민락콘서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메세나협회는 「2023 세종·충청권 예술지원 매칭펀드」와 「2023 세종메세나 콘서트」 등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세종시메세나협회 명단(18개 회원사)

 

㈜MBP, 세종벤처밸리산업단지㈜, ㈜레이크머티리얼즈, 페더럴모굴세종㈜, ㈜도하, 에이치엘비㈜헬스케어, ㈜케이앤케이, ㈜동원유지, ㈜광명, ㈜바이브록, ㈜삼우나이프세라믹, ㈜청이엔지건축사사무소, ㈜사이조은, ㈜태원건설산업, 누가치과의원, 유앤이내과, 쎈종합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