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시 우당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개최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주제로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K-Classic News 기자 |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9월 한 달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강연, 체험, 전시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해 독서를 생활화하고, 독서 의욕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4.3이 나에게 건넨 말’한상희 작가의 북 콘서트, ▲업사이클링으로 배우는 북아트, ▲섬마을 일기 쓰기, ▲그림책 속 송편 빚기, ▲도서관에서 온 편지, ▲그림책으로 마음근육 키우기 결과물, 독서회 추천도서 전시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독서의 달 기간 동안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을 위한 '책 두배로 데이', '연체 해방 데이', '과월호 잡지 나눔' 등을 운영해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 또는 우당도서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8월 22일부터 책섬 제주 누리집의 프로그램 사전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양철안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 속에서도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