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 북부동, 향긋한 탄소다이어트~!

북부동자연보호협의회, ”NO 플라스틱! 친환경샴푸바 만들기” 행사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북부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봄 탄소다이어트 꽃밭만들기에 이어 이번에는 향긋한 탄소다이어트로 탄소중립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북부동 자연보호협의회는 지난 14일에 시민들과 함께하는 No 플라스틱!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참여한 시민들에게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샴푸바 제조법을 알려주고, 손수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지양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시중에 판매하는 플라스틱 용기와 보존제, 계면활성제 등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만들기 키트를 활용하면 매우 간단하고 안전하게 아이들도 함께 만들 수 있다. 샴푸바 베이스를 반죽한 후 취향에 맞는 천연 색소와 아로마오일을 첨가하고 주물러 주면 끝! 원하는 모양대로 빚은 후 굳히기만 하면 15~20분만에 친환경 샴푸바가 완성된다.

 

자연보호협의회 김복연 회장은 “친환경 재료로 직접 만든 샴푸바는 플라스틱 쓰레기와 탄소 배출도 줄이고, 인체(두피)에도 해롭지 않으며 수질오염도 줄일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가정에서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저탄소 생활실천 방법이다”라며, “일상의 편리함보다 환경의 소중함을 우선시 하여 일상 속에서 우리 모두가 환경문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으로 미래세대와 환경을 지켜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