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 광명시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 방학 맞이 청소년 진로캠프‘꿈을꾸물 ’운영 종료

체계적인 진로 탐색과 계획 수립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 운영

 

K-Classic News 기자 |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3회의 사전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을 마치고, 7월 23일부터 7월 26일까지 3박 4일간 청소년 진로캠프 ‘꿈을꾸물’을 제주도에서 안전하게 마무리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포함해 총 20명의 광명시 중학생과 6명의 진로 멘토가 참여했으며, 청소년들이 체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사전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참여 청소년들에게 오리엔테이션(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흥미적성 검사, 미래 유망기술 탐색 및 창직활동, 콘텐츠 스토리 개발활동, 나만의 캐릭터 개발 등과 같은 다양한 창직 활동(총 16시간)들로 이루어졌다.

 

이어진 제주도 진로캠프에서는 항해사, 해녀, 6차산업 등과 관련된 제주도 내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가졌으며, 제주대학교에서 IT(VR·AR) 관련 진로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또한, 포트폴리오 제작 방법을 배우는 진로설계 과정도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내가 모르는 것들을 많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나중에 직업을 선택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구체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진로교육법 제18조와 20조에 근거하여 광명시에 설치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진로·진학지원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