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안동시 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추장 만들기 체험 진행

경로당에서 고추장 만들기 체험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K-Classic News 기자 | 안동시 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17일 태성아파트 경로당에서 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어르신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어르신들과 함께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전통음식의 소중함을 알리고 이웃 주민과 함께 즐겁게 참여함으로써 세대 간에 소통을 통한 마을공동체 의식을 강화했다.

 

또한 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주민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 방법을 안내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수형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