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 참가… 열띤 홍보전

2023.05.15 09:55:52

고향사랑 기부인증 및 QUIZ 이벤트 진행으로 방문객 큰 호응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전라북도는 지난 12~14일 수원메쎄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에 참가해 ‘전라북도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자발적 기부로 이어지도록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첫해를 맞아 기획된 이번 박람회는 지역 특산품의 판로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소개의 장이 펼쳐졌다. 이에, 전북도는 14개 시·군을 포함한 도의 풍부한 농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 전라북도만의 특색있는 대표답례품 50여 점을 전시해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현장 기부자에게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입장권을 제공하는 기부인증이벤트와 고향사랑기부제 및 전북특별자치도 등 전라북도의 중점 홍보내용을 담은 QUIZ 이벤트를 진행해 십리향미(쌀)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수원특례시에 거주하는 A씨는 “박람회에서 10만원 기부하면 10만원의 세액공제와 3만원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알게 됐고, 전라북도의 청정한 자연에서 생산된 답례품에 매료돼 현장에서 기부인증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벤트 참가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전라북도의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는 지난해 8월을 시작으로 이번이 4번째이다. 이에, 고향사랑기부제 모금 홍보로 전북지역으로 많은 분들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방재정 확충 및 도민 복리증진을 위한 전북도의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황철호 전북도 자치행정국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에 가장 중요한 사항은 많은 분들의 꾸준한 지지와 관심이기에 전북도에서는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기에 앞장설 것이다.”며, “더 나아가 기부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기부금 사용처 발굴에 주력할 방침이며 아름다운 고향사랑 기부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모든 지방자치단체에 기부가 가능하고,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액의 30%에 상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온라인 고향사랑e음 사이트와 전국 NH농협을 방문(신분증 지참)해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박미영 기자 pmy8635@daum.net
Copyright @K-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서초구 매헌로14길 21 등록번호 : | 등록일 : | 발행인 : 탁계석 | 편집장 : 김은정 | 이메일 : musictak@daum.net Copyright @K-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