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3미래포럼 제9차 심포지엄·정기총회 '조석준 전 기상청장 초청 강연'

  • 등록 2026.02.03 22:58:21
크게보기

파키스탄 경제인 협회(PBA) MOU 체결도

K-Classic News  김은정기자 |


6223미래포럼(위원장 이채필)은 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안단테홀에서 제9차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를 열고, 급변하는 기후 변화에 대응키 위한 국가적 전략과 국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이채필 전 고용노동부 장관, 이상현 KCC정보통신 회장, 이기우 국학원 원장 등 포럼 주요 위원들과 김덕룡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이사장, 이채익 한국해운조합 이사장, 무다사르 알리 치마 PBA 의장 등 각계 인사 7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6223미래포럼(위원장 이채필)은 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안단테홀에서 제9차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를 열고, 급변하는 기후 변화에 대응키 위한 국가적 전략과 국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이채필 전 고용노동부 장관, 이상현 KCC정보통신 회장, 이기우 국학원 원장 등 포럼 주요 위원들과 김덕룡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이사장, 이채익 한국해운조합 이사장, 무다사르 알리 치마 PBA 의장 등 각계 인사 7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6223미래포럼(위원장 이재철)이 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안단테홀에서 제9차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를 열고, 급변하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전략과 국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의 핵심인 심포지엄에서는 조석준 전 기상청장이 강연자로 나서 ‘기후지능과 시공간 창출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조 전 청장은 기후 데이터를 단순한 정보로 보는 것을 넘어, 이를 인공지능(AI) 및 산업과 결합한 ‘기후지능’이 미래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파키스탄 경제인 협회(PBA)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이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양 기관은 향후 경제 교류 및 기술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현장에는 위원장인 이채필 전 고용노동부 장관, 이상현 KCC정보통신 회장, 이기우 국학원 원장 등 포럼 주요 위원들과 김덕룡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이사장, 이채익 한국해운조합 이사장, 무다사르 알리 치마 PBA 의장 등 각계 인사 7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6223미래포럼은 “각 분야 전문가 모여 대한민국의 내일을 설계하는 정책 플랫폼”이다.

 

6223미래포럼은 전직 장관, 기업인, 학자 등 사회 각 분야의 리더들이 모여 대한민국의 중장기적 미래 전략을 연구하고 제안하는 순수 민간 정책 포럼이다. 단순한 친목 도모를 넘어 정기적인 심포지엄과 정책 제안을 통해 국가적 과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고, 국내외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은정 dawa4989@gmail.com
Copyright @K-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39가길 57, 102동 601호 등록번호 :서울,아56219 | 등록일 : 2025.11.10 | 발행인 : 탁계석 | 편집장 : 김은정 | 이메일 : musictak@daum.net Copyright @K-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