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플레이어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11회 정기연주회 성남아트센터서 개최, 단원이 중심이 되는 오케스트라가 선사하는 새해의 첫 울림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 전형부가 이끄는 플레이어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Player’s Philharmonic Orchestra, )가 오는 1월 23일(금)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1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신년을 여는 희망과 생동감을 품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솔리스트로 피아니스트 김민솔, 플루티스트 라경숙, 박소정이 무대에 오른다.
공연의 문을 여는 곡은 스메타나(B. Smetana,1824-1884)의 '오페라 <팔려간 신부> 서곡(The Bartered Bride Overture)'이다. 밝고 경쾌한 체코의 민속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이어서 강렬하고 선명한 현대 피아노협주곡을 대표하는 프로코피에프(S. Prokofiev, 1891-1953)의 '피아노 협주곡 제3번 다장조(Piano Concerto No. 3 in C Major, Op. 26)'가 연주된다. 솔리스트로는 예원학교 3학년이며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입학예정인 피아니스트 김민솔이 협연한다.
세 번째 순서는 독일 낭만주의의 서정이 깃든 라이네케(C. Reinecke, 1824-1910)의 '플루트 협주곡 라장조(Flute Concerto in D Major, Op. 283)'다. 오케스트라 단장이기도 한 플루티스트 라경숙과 플루티스트 박소정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두 연주자의 밀도 있는 호흡과 깊이 있는 음색이 낭만시대 협주곡의 매력을 한층 풍성하게 살려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무대는 아르헨티나 작곡가 피아졸라(A. Piazzolla, 1921-1992)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사계> 중 겨울(The Four Seasons of Buenos Aires - Invierno Porteño)’이다. 탱고의 감성으로 그린 겨울 항구의 풍경화가 펼쳐진다.
마지막 곡은 프랑스 작곡가 비제(G. Bizet, 1838-1875)의 '<아를르의 여인>모음곡 제2번('L'Arlésienne' Suite No. 2)'으로 파스토랄, 간주곡, 미뉴에트, 파랑돌로 대미를 장식한다.
2015년 7월 예술의전당에서 데뷔한 플레이어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단원이 주도하는 자율적 음악 활동을 지향해왔다. 음악감독 전형부는 “오케스트라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사람이며, 연주자는 단순한 소리가 아니라 음악의 본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존재”라고 강조한다.
창단 이래 오케스트라는 신년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해설음악회, 명동대성당 음악행사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예술성과 사회적 공공성을 함께 실현해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일부 활동이 중단되었지만, 2022년 이후 다시 활기를 되찾으며 꾸준히 정기연주회를 이어가고 있다. 2026년 올해 역시 ‘음악으로 하나 되는 공동체’의 가치를 중심에 둔 무대를 선보인다.
지휘자 전형부는 단국대학교와 이탈리아 로마 A.I.ART 아카데미아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를 전공했으며, 서울심포니, 서울오케스트라 등 주요 단체에서 팀파니 수석을 역임했다. 현재 플레이어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이자 하트시각장애인체임버오케스트라 지도교수로 활동하며, 선화예고와 계원예고 등 다수의 교육기관에서 후학을 양성 중이다.
협연자 피아니스트 김민솔은 다수의 음악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신예 피아니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예술의전당 ‘영 & 그린 스테이지’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무대 경험을 쌓고 있다.
플루티스트 라경숙은 프랑스 말메종·젠빌리에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고, 프랑스 네리니 국제콩쿠르 1위 등 다수의 국제무대에서 입상했다. 현재 플레이어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장이자 플루트 앙상블 La Flûte·Les Flûtes 음악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다.
함께 협연하는 플루티스트 박소정은 가천대학교를 졸업하고 다수의 콩쿠르에서 수상한 젊은 연주자로, 현재 로쏘모 앙상블 리더로 활동 중이다. 플레이어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후원회, Player’s House, 리젠 포토 스튜디오, 에보니홀, Seoul Design, LH의원, 클래식빵, Ok’s Flute, 이혜경 목관공방, 모투스 아트홀이 후원한다.
공연문의는 조인클래식 (02-525-6162)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