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천군, 제68회 현충일 추념 행사 거행

김학동 예천군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 기억” 감사와 깊은 존경의 마음 표해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예천군은 6일 오전 9시 50분 남산공원 충혼탑에서 제68회 현충일 추념 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추념 행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경상북도의원, 보훈단체장, 기관·사회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공무원, 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시작으로 애국가 제창을 했으며 오전 10시부터 1분간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념사에 이어 예천여성합창단의 현충일 노래 제창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학동 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우리가 누리는 현재의 풍요로운 삶은 순국선열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께 감사와 깊은 존경의 마음을 표하고 우리 모두 국가에 충성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삶을 이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예천여객과 협조해 무임승차권을 배부했으며 예천군해병대전우회에서도 교통 봉사활동을 하는 등 뜻깊은 현충일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