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플라토 스쿨, 2023년 7월 27일 글로벌 혁신 장학생 선발대회 개최

2023년 9월 경기도 하남에 1호 스쿨을 개교할 예정

K-Classic News  김은정 기자 | 

 


 

2023년 3월, 플라토 스쿨은 국내 거주 해외 공관장과 대한민국 국회의원 300명, 전국 도지사 및 서울, 인천 시장은 물론 전국 시장단, 전국 구청장등 300명은 물론 글로벌 포춘 세계 500대 기업과 국내 2500여개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 사회공헌 부서 등 총 5000개 기업과 기관에 플라토 국제학교 장학생 제안서를 발송하였다. 이번 제안서는 전국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고생을 비롯 대학생까지 모두 신청할 수 있는 플라토 스쿨의 장학생 모집을 알리는 것이다. 

 

플라토스쿨은 META-NFT Korea 2023과 공동으로 2023년 7월 27일(목)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세계적인 기업들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교. 장학금 선발 과정은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될수 있도록 자체 촬영한다고 전했다.

 

대상은 초등학교(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각 단계에서 25명을 선발해 총 10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는 것이다. 선발 과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학생들은 각 5분 발표를 진행한다.

 

플라토 스쿨은 이미 8년전에 개교한 미네르바 스쿨을 벤치마킹했으며 플라토스쿨 역시 미국 교육부 산하 캘리포니아주 국제학교로 설됩되었다. 스탠포드 교육학 박사와 하버드 졸업생들이 설립하였으며, 2023년 9월 경기도 하남에 1호 스쿨을 개교할 예정이다. 이번 장학생 모집에 플라토스쿨이 제안서를 보낸 기업들은 삼성, LG, SK, KT, 쿠팡, 롯데, 신세계, 현대, 기아 자동차, 넷마블, 미래에셋, 넥슨, 카카오,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메타, 소니, 캐논, 파나소닉, 토요타 자동차, 테슬라, 스타벅스, 나이키, 아디다스, 맥도날드, 코카콜라, GM, 애플, 넷마블, NC소프트, 골프존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장학생 모집에서는 한 기업당 최소 한 명의 학생을 지원할 수 있으며, 장학금은 초등학교(6학년)의 경우 $30,000, 중학교의 경우 $30,000, 고등학교의 경우 $35,000, 학부생의 경우 $30,000 등 각 교육 수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한화로는 중학생 1인당 3600만원, 고등학생은 4200만원, 대학생은 3600만원의 등록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한 학생들은 해당 기업에서 최종 결정하게 된다. 플라토 스쿨은 장학생들이 한 기업을 선택하여 관련 연구를 수행하거나, 기업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지 다양한 방법으로 PT, 영상,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 미국, 일본, 중국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코스피(주식시장), 코스닥, 코넥스 등 국내 상장사만 약 2,500개사다. 행사 주최측은 이들 업체에 장학생 선발 제안서를 보낼 예정이며, 총 100명을 후원할 예정이다.

 

플라토스쿨은 전통적인 교육과의 차별성과 이점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둔다. 플라토스쿨은 강도 높고 다양한 학문 분야를 융합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전 세계 석학들의 수업을 듣는 온라인 강의와 함께 아이비리그 출신 강사들과 현장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독특한 구조는 학생들이 글로벌 시각을 얻고 취업 시장에서 높이 평가되는 비판적 사고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한다. 

플라토 스쿨은 소규모 강의와 개별적인 관심에 집중하는 것을 강조했다. 학생 대 교사 비율은 8:1이며, 학생들은 교사님들로부터 개별적인 관심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플라토 대학교는 멘토링 기회와 취업 지원을 제공하여 졸업 후 학생들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플라토 대학교의 약속도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대학교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모집하며, 서로 다른 시각과 문화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플라토 대학교의 마케팅 전략은 전 세계적인 주요 기관 및 조직과의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학생들이 현실 세계에서 경험을 쌓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플라토 대학교는 16개 도시의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학생들이 실제 프로젝트에서 일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가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학교를 설립합니다.

 

2023년 2월 12일

 

몇년전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온세상이 열광했다면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박세리가 골프로, 김연아가 스케이팅으로 전세계 탑을 찍었다면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1년 오징어게임은 집에 갇혀있는 모든 사람들을 감동시켰고 글로벌 MZ들은 BTS를 들으며 열광했습니다. 봉준호감독은 미국 헐리우드 아카데미시상단을 로컬이라고 비판하였고 윤여정배우는 아카데미시상식 인터뷰에서 백인우월주의에 빠져있던 모두를 경악시켰습니다. 

 

이제 이쯤되면 대한민국도 교육으로 전세계를 놀래킬 때가 되지않았을까요?

 

지금까지 이런 학교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전례가 없었던, 가장 혁신적이고, 가장 발전된 학교를 올 9월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개교하고자 합니다. 2023년 9월 대한민국 제 1호 플라토 스쿨이 개교되는 것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흥분됩니다.

 

플라토 국제 기독교 학교는 6, 7, 8학년 중학교와, 9, 10, 11, 12학년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라토 고등 학생들이 졸업 전에 유럽연합의 30개국을 방문하고 대학에 들어가기 전에 미국의 50개 주를 방문하는 것은 그들의 미래가 더없이 비범하고 글로벌 인재로서 세상을 혁신하는데 비교할수 없는 우위성을 줄것입니다.

 

플라토 선생님들은 미국 아이비리그 출신이거나 영국, 독일, 프랑스 출신의 최고명문 학교 출신들로 수업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미네르바 학교는 전세계 7개국을 다니며 졸업하지만, 플라토 대학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16개 도시를 다니며 진정 글로벌 경험을 축적하게 됩니다. 하버드나,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한 지역에서 4년을 보내는 것보다 20대 초반에 전세계를 누비며 젊은 또래 외국인들과 실시간 교류하며 겪게 되는 글로벌 경험과 국제적 체험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더욱 넓고 커다란 시야에서 탐색할수 있는 엄청난 자산이 될 것입니다. 

 

플라토스쿨은 현재 미국 교육부 산하의 학교로 등록하는 과정에 있으며 미네르바스쿨처럼 학위도 미국에서 인정받는 학위가 될 것입니다. 미국 언론사들이 앞다투어 한국에 취재를 하러 올 것입니다. 플라토는 양자 컴퓨팅에서부터 우주 과학에 이르기까지 가장 앞선 지식과 기술을 가르칠 것이지만, 똑같은 답을 지겹도록 외우게 강요하고 무의미한 문제만을 밤낮으로 풀도록 강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영어는 다양한 종류의 글을 만드는 방법으로 가르쳐질 것이며 수학은 평생 호기심을 갖고 불러일으키도록 그룹으로 수학을 가르칩니다. 교실환경부터 수업내용까지 모든 부분에서 혁신을 추구할 것입니다. 학생들이 앞으로 전세계 어디를 가서 누구를 만나든 간단한 대화를 할수 있도록 8~10개의 외국어를 배우게 됩니다.

 

미네르바는 처음부터 600억의 투자를 받고 시작했습니다. 플라토는 전세계 교수진은 물론 회사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협력하고자 합니다. 미래인재 양성은 한국가만의 문제가 아닌 모든 인류의 가장 큰 과제이기 때문입니다. 

 

 

2023년 5월 30일 플라토스쿨 건립을 위한 빨간벽돌 기부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www.platoschool.co

흰물결아트센터 화이트홀 475석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50 (서초동)  

2023년 5월 30일 플라토스쿨 건립을 위한  빨간 벽돌 기부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출연진

바이올린 도은혜/ 피아노 이유진/ 첼로 성지송/ 패스브레이킹 싱어즈/ 아카펠라 그룹 라비타

MC 시사문화 평론가 손진기 / 아나운서 이효진

다음뉴스:  https://www.kukinews.com/newsView/kuk202303140143

 

글로벌 리더 혁신 학교, 플라토 스쿨 건립을 위한 빨간 벽돌 기부천사 모집 캠패인!

 

미래 글로벌 리더들의 최고 혁신 학교, 플라토 스쿨에서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발휘하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세상에 없던 교육을 받아 글로벌 리더로 성장 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지금 빨간벽돌 기부천사 캠페인 진행하고 있다. 

 

플라토 스쿨 본교 건물에 들어 갈 빨간 벽돌에는 기부자의 이름 또는 기부자 자녀 이름이 새겨진다. 이 빨간 벽돌 한 장은 인류의 미래를 열어갈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작은 빨간벽돌 한장 한장에는 작은 기부가 더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캠페인 정신이 숨어 있다.

 

빨간벽돌 1 장당 5만원이며, 1차 캠페인을 통해 1004명의 기부자를 우선 모집하고 한 기부자가 여러장을 기부할 수 있어 20,000장의 빨간벽돌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사회에 지도자분들의 기부 릴레이와 오프라인 프렛시 몹 캠페인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기부금은 플라토 스쿨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 사용되며 기부자의 이름이나 자녀의 이름이 새겨진 벽돌은 플라토 스쿨 건물의 일부가 되어, 기부자와 그 가족의 이름을 영구히 기록으로 남길 예정이다. 

 

' 빨간벽돌 기부 천사 캠페인이 플라토 스쿨 건립에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고 학교다운 학교를 설립하는데 많은 국민과 세계인들이 참여 했으면 좋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플라토스쿨 코리아 우리은행 1005-603-095346) 자녀의 이름이나 본인 이름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