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선변호사' 우도환, 송사 활약 이어간다! 송건희와 본격 공조 시작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MBC ‘조선변호사’ 우도환의 롤러코스터 같은 감정 변주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요동치게 했다.


28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연출 김승호, 이한준/ 극본 최진영/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원콘텐츠) 9회에서는 강한수(우도환 분)가 왕 이휼(송건희 분)의 제안으로 송사를 맡게 됐고, 송사의 방향이 묘하게 흘러가면서 몰입감을 높였다.


어제 9회 방송에서는 추영우(최무성 분)의 죽음에 대한 수사가 시작됐다. 한수는 유지선(차학연 분)이 자신을 의심하자 “저보다 좀 더 가깝고 높은 곳에 계신 분들 중에서 찾으시지요”라는 의미심장한 말로 당황시켰다.


지선은 대장간에서 다시 만난 한수에게 “언제까지 소원각에 더부살이하고 있을 셈이냐?”라고 맞불을 놓으며, 두 사람의 팽팽한 대립이 긴장감을 더했다.


텅 빈 소원각에 불길한 느낌을 받은 한수는 이연주(김지연 분)를 찾아 나섰고, 보자마자 꽉 껴안으며 애틋함을 드러냈다.


하지만 한수는 연주에게 천에 감싼 단도를 건네면서 “외지부 조수 노릇 그만 둬”라고 해고 통보를 하고는 쓸쓸하게 뒤돌아섰다.


이어 연주와 만난 지선은 한수와 만나게 해주겠다고 약조한 일에 대해 답해달라고 말했지만 연주는 쉽게 입을 떼지 못하기도.


이휼은 한수를 찾아와 벗이 되자며 그에게 사림파 출신의 도화서 제조 내정자가 엮인 살인 사건 송사를 맡아달라고 청했다.


사건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죽은 권첨지 집에 간 한수와 동치(이규성 분)는 사건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권명우부터 첨지부인, 여종 애비, 머슴, 겸인을 용의 선상에 올려두고 철저하게 조사했다.


한수는 여태껏 일반 백성들의 편에 섰던 송사와는 달리, 고위 관리의 사건을 맡게 되며 앞으로 펼쳐질 색다른 이야기에 흥미를 자극했다. 또한 이 사건에는 유제세와 한수의 동생 은수(한소은 분)가 엮여 있어 충격을 안겼다.


방송 말미, 유지선은 연주를 찾아가 자신을 마음껏 이용해 달라며 간절하고도 단호한 입장을 전했다. 지선은 북받치는 감정을 누르지 못하고 연주를 끌어안았고, 그 모습을 한수가 지켜보면서 시시각각 변하는 이들의 관계가 더욱 흥미진진해지고 있다.


권첨지의 죽음에 얽혀 있는 사림파 선비 권명우의 운명과 한수, 연주, 지선의 관계 변화가 어떻게 그려질지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솟구치고 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한수랑 왕 케미도 기대해봐도 되나”, “지선한테 반한다ㅠㅠ”, “한수 너무 애절해”, “은수 캐릭터 궁금함”, “한수 다음 송사 뭘까”,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점점 더 첨예해지는 인물들의 관계 변화가 담긴 MBC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 10회는 29일(오늘)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