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교부, 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홍보대사 위촉식

인도네시아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류 간판스타 최시원 임명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박진 외교장관은 4.10일 케이팝(K-pop) 그룹 슈퍼주니어의 최시원을 '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박 장관은 환영 인사를 통해 올해 수교 50주년을 계기로 동남아시아에서 우리의 유일한 ‘특별 전략적 동반자’ 인 인도네시아와의 협력을 한층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에서 한류 열풍을 초기부터 주도해온 최시원씨가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했다.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친선대사,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대사, 자연보전 운동 ‘어스아워’ 동참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최시원씨가 양국 국민들간 상호 이해 및 관심 증진을 위해서도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최시원 홍보대사는 “인도네시아와 소중한 인연을 맺어온 만큼, 이번에 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홍보대사로 임명된 것이 더욱 뜻깊다”고 하며, “양국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간디 술리스티얀토'(Gandi Sulistiyanto) 주한인도네시아대사는 인도네시아 전통 직물인 ‘바틱’으로 만든 셔츠를 최시원 홍보대사에게 선물로 전달하며, 양국 문화를 잇는 가교역할을 당부했다.


외교부는 최시원 홍보대사가 출현하는'한-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외교부 사회관계망(SNS) 계정 등을 통해 배포하는 등 올 한 해 양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수교 기념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