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이케아 광명점 안에 광명시민과 예술인 위한 문화예술공간 조성한다

이케아 광명점·광명문화재단과 협약 체결하고 시민과 예술인 위한 열린 문화공간 조성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광명시는 이케아 광명점, 광명문화재단과 협업하여 이케아 광명점 안에 시민과 예술인을 위한 열린 문화예술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광명시는 사업을 총괄하고 예산 등 기반을 구축하고 이케아 광명점은 무상으로 장소를 제공하며, 광명문화재단은 시설 정비와 프로그램 운영을 맡아 진행하게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속발전가능한 문화도시를 향한 민간 기업과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의지로 이번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며, “광명시민 모두가 내 집 가까이에서 부담 없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광명시 곳곳에 문화공간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케아 광명점(광명시 일직동) 내 문화예술공간은 P1 상업시설 내에 조성되며 5월부터 다양한 기획 전시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와 이케아 광명점은 지난해 3월 지속가능발전 도시 실현을 위한 ESG(환경·사회·투명경영) 이행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사업은 이러한 협력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추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