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산시, 누구나 누리는 맞춤형 평생학습

2023년 군산시평생학습관 정규 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군산시평생학습관은 2일 ‘시민 누구나 함께 누리는 평생학습 사회 실현’을 위한 『2023년 정규 1기 프로그램』을 오는 20일부터 5월 12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하는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에 맞춰 총 51개의 강좌를 통해 683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먼저 '인문교양' 부분은 ‘오페라와 클래식의 향연’,‘나만의 에세이(글쓰기)’ 등 10개 강좌, '문화예술' 부분은 ‘힐링 꽃그림’ 등 13개 강좌, '생활문화' 부분은 ‘칠보공예’ 등 8개 강좌,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는 ‘원어민 영어회화’ 등 12개 강좌, '초등학생을 위한 강좌'는 ‘창의력을 키우는 미술교실’ 등 8개 강좌를 개설했다.


수강신청 방법은 오는 6일 9시부터 10일 18시까지 선착순 온라인 접수(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를 통해 모집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7일 9시 ~ 18시까지 방문접수(신분증 지참)를 실시한다.


수강료는 3만원으로 재료비는 별도 납부해야 하며, 강의계획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시민이 동반 성장하는 평생학습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