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동아카데미 문화·예술·스포츠 수강생 모집

영유아·청소년 대상 12개 프로그램 운영…오는 17일까지 신청 접수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하동군은 영유아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내달 4일 문화·예술·스포츠 분야의 2023년도 하동아카데미를 개설키로 하고 오는 1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개설되는 하동아카데미는 지속적인 인구 감소에 지역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하동의 현실을 극복하고 교육 분야에 대한 군민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군은 아카데미 시행에 앞서 각 연령층의 필요와 욕구에 맞춘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존에 하동에서 진행하지 않던 사업들에 대해 각 부서별로 조사하고 학생들의 설문을 거쳐 1학기 정규 사업으로 13개 종류의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모집과정은 영유아 분야와 초중등학생 분야, 중고등학생 분야로 나뉜다. 먼저 영유아 분야는 하동읍 1970관 3층 다목적실에서 키튼 체육교실을 운영한다. 3~4세 반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5∼7세 반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운영한다.


초중등 분야는 하동읍권역에서 △축구(보조경기장) △뮤지컬(학교 공모 예정) △K-POP 방송댄스(청소년수련관), 진교권역에서 △축구(민다리체육공원) △탁구(진교문화의집) △음악줄넘기(진교공원관리동), 옥종권역에서 테니스(실내테니스장)를 실시한다.


중고등학생 방과후 교실 분야는 읍면별, 연령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요구를 수렴하고자 ‘희망강좌 지원사업’으로 운영된다. 7명 이상 그룹을 형성해 교육장소를 확보하고 군에 신청하면 연간 최대 40시간의 강사비 등이 지원된다.


그 외에 인문학 하동클래스, 맛배기 강좌를 특강 형태로 연중 수시로 운영한다. 현재 군청 교육홈페이지에서 희망강좌에 대해 수시로 접수하고 있다.


하승철 군수는 “학령인구가 급감하는 현실을 극복하고 군민의 교육 만족도를 높여 모두가 배움을 통해 행복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적극적으로 군민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