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상남도 박완수 도지사, 품격 있는 역사문화도시 비전 제시

27일 김해 방문…내년은 경제회복 원년으로 삼아 가시적인 성과 의지 밝혀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27일 오후 김해를 방문해 200여 명의 시민들과 직접 소통을 이어갔다.


박 도지사는 김해시청에서 개최된 ‘도민과의 대화’에서 참석한 시민들의 질문과 건의에 하나하나 답변하며, 내년도는 경제회복의 원년으로 가시적인 성과와 함께 좋은 일자리로 젊은이들이 지역에서 기반을 잡는 경남을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 도지사는 “원전생태계 회복과 방위산업 수주로 도민들에게 희망적인 변화들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며 “지난 6개월 동안 경남 경제를 바로 세우고 각종 현안을 해결하는 데 집중해 온 도민들과 함께 이룬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속도로와 산업단지를 고루 갖추고 있는 김해는 발전 잠재력을 바탕으로 경남의 대표도시로 한층 발전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진해신항과 가덕신공항이 조성되면 관광과 물류 등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을 창출해 또다른 도약의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경남도는 고대 금관가야의 유산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김해를 가야문화권 조사연구와 정비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유서 깊은 역사문화도시로 구축할 계획이다. 또, 화포천 국가습지생태원 조성으로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공공의료원 건립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품격 있는 도시를 조성하기로 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동북아 물류 플랫폼 조성과 동남권 광역철도망 구축 등 주요현안을 설명하고 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 데 이어 지식산업센터 건립과 초정~화명 광역도로 건설에 대한 도의 지원을 건의했다.


도민과의 대화에 앞서 박 도지사는 김해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사회복지관 이용자와 종사자를 격려하는 등 사회복지 일선 현장을 직접 둘러봤다.


한편, 민선8기 경남도는 동부 경남의 공공의료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김해 공공의료원 건립’, 청소년들의 문화‧체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 김해를 역사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가야문화 복원 사업’을 비롯한 지역현안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김해시와 긴밀히 협력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