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동구, 제7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개최

11월 26일, 제7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개최해 청소년 의원 49명 위촉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강동구는 지난 26일 시립강동청소년센터에서 ‘제7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원식은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통해 선발된 49명의 청소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7대 청소년의원 위촉장 및 의원증 교부 ▲6대 우수활동의원 표창장 수여 ▲7대 청소년의회 자문지원단 위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7대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이번 개원식을 시작으로 2023년 10월까지 의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운영홍보·교육문화·인권권리·안전복지 상임위원회를 구성해 청소년 조사연구사업도 한다. 이를 통해 정책제안, 청소년참여예산 심의·의결 활동은 물론 청소년 축제 기획 및 운영 등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청소년의회 자문지원단 역시 정책제안, 분과회의 등 청소년의원 활동 시 운영을 위한 자문 및 지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제7대 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원들이 스스로 정책의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로 위촉된 49명의 청소년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앞장 서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