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례군 드림스타트 잡월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현장학습 기회 제공을 위한 잡월드 진로체험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지난 10월 29일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잡월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잡월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란 다양한 직업세계를 탐색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와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 건전한 직업관 형성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아동 중 학령기 아동(초등학교 1~4학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순천만 잡월드 체험관에서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다양한 직업세계 및 개개인의 미래를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소방관, 경찰관, 조리사, 자동차 정비, 패션모델 등의 직업 중 본인의 적성에 맞는 체험 존을 선택해 직업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평소 예쁜 옷 입는 것을 좋아해서 패션모델과 같은 직업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자세히 알게 됐고 체험도 재미있었다”라며 “또래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진로 체험을 통하여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긍정적 자아 발달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드림스타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자신의 미래에 주인이 되어 당당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