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독일에서 예술 한류 프로젝트 (15일~28일)

공연과 학술 교류로 더 가까이 접근한 신한류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대중 한류에 이어 신한류 Karts, KClassic 의 유속이 빨라지고 있다. 이는 대중 한류가 지구촌 곳곳에 충분히 흡수되었다는 증표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제 고급한류인 무용, 연극, 미술, 전통, 클래식 영역에서 현지의 공간, 극장들에게서 우리 기량을 마음껏 펼쳐 보이는 상황이 왔다. 

 

이에 선도적 역할을 해 온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역시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독일에서 예술 한류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작곡가 임준희, 이귀숙, 해금 정수년, 거문고 유영주, 피리 진윤경, 무용 박은영·이소정 7명의 전통예술원 교수진과 재학·졸업생 14명이 참여해 전통음악과 전통무용, 창작음악 등을 독일 관객에게 선보이는 자리다.
 

15일 뒤셀도르프의 로베르트 슈만홀에서 열리는 '한국 전통음악과 무용의 밤'에서는 '춘앵전과 상령산풀이', '지영희류 해금산조', 거문고 '달무리', 무용 '태평무' 등 전통음악과 무용이 결합한 공연이 진행된다. 

 

쾰른대학에서 '한국 전통 악기의 이해와 융·복합적 창작 활용법' 주제의 워크숍

 

18~19일 쾰른대학에서는 '한국 전통 악기의 이해와 융·복합적 창작 활용법' 주제의 워크숍과 창작곡 '리추얼 댄스' 등이 진행되고, 21~22일에는 에센 폴크방 예술대에서 창작워크숍과 공연들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에센 필하모닉홀에서 열리는 '에센 NOW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임준희 한예종 전통예술원장은 "우수한 예술가들이 함께하는 공연과 워크숍을 통해 유럽 내 한국 전통음악의 인지도를 높이고 아티스트들의 유럽 진출 플랫폼을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탁계석 K클래식 회장은 '단순히 공연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학술과 대학 간의 아카데미 교류를 하는 것이어서, 우리 문화의 근원과 뿌리를 보다 소상하게 알리고, 학술적인 측면에 서로의 문화에 보다 가까이 접근하는 것이어서 매우 희망적이다.  그래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