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을 길 걷고, 건강도 챙기고! 시흥시, 걷기왕 선발 이벤트 10월 한 달간 펼쳐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시흥시는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활성화하고, 생활 속 걷기 운동 실천 분위기를 확산해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걷기왕 선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걷기왕 선발 이벤트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월별 누적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는 걷기 앱을 설치한 다음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 달 간 신나고 즐겁게 걸은 후, 누적 걸음 수를 캡처 또는 촬영해서 그 사진을 네이버 참여 폼에 11월 3일까지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결과는 오는 11월 4일 ‘시흥에서 건강하시흥’ 블로그에서 발표한다. 걸음수 별로 1등부터 20등까지 신체 활동 관련 용품이 상품으로 차등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가을 정취를 느끼며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걷기왕 이벤트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건강 문제 개선과 건강 격차 해소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