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인천음식문화박람회, 14일부터 3일간 문학경기장서 개최

4년만의 개최, 홍진영·박서진 축하공연, 이벤트 등 마련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인천광역시가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 '2022 인천음식문화박람회'를 개최한다. 김석철 인천시 건강보건국장은 4일 기자들과 만난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시 찾는 인천! 함께하는 인천의 맛!’이란 슬로건으로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회 등 7개 단체가 주관한다.


인천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 및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벤트, 체험행사, 문화공연, 전시관 등)과 다채로운 볼거리, 먹을거리들로 풍성하게 마련해, 인천 음식문화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꾸며진다.


특히 인천시는 2018년 이후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침체된 외식업계와 식품산업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박람회 첫날인 14일에는 식전 축하공연인 뮤지컬 갈라쇼를 시작으로, 인천시장,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행사인 개막식을 비롯 초청가수 홍진영과 박서진의 공연 등을 준비해 박람회 개막을 시민들과 축하한다.


그 밖에 박람회 기간 3일 동안 인천 스타쉐프·영쉐프 음식, 꽃차 명인, 빵 공예, 세계의 빵, 인천 상징 떡, 전국 지역 특색 떡 및 퓨전 떡 작품을 주제로 한 통합전시관이 운영된다. 또 시민 누구나 참여해 직접 만들고 느끼는 15여 개의 체험관과 K-POP 댄스, 재즈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 공연과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작된 자장면의 무료시식과 대형 케익 나눔 이벤트 등 연령층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여한 시민들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인천 소재 중소식품 제조업체의 우수한 식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음은 물론, 무엇보다 인천의 음식 관련 종사자들이 만든 다양한 음식과 명인들의 정성과 마음이 깃든 다양한 빵과 떡류들도 현장에서 맛 볼 수 있다.


그 밖에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위생정책과 또는 한국외식업 인천시지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철 인천시 건강보건국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박람회를 통해 인천시민이 모두 함께 모여 즐기고 나아가 인천의 맛과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