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시, '제12회 부산실버영상제' 시상식 개최

영상부문(자유주제) 수상작 7편… 10.5. KBS1TV ‘열린채널’에서 방영 예정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부산시는 28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12회 부산실버 영상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실버영상제는 미디어를 통해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부산시와 (사)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함께 추진해 오고 있는 행사이다.


이날 시상식은 ▲영상제 참여자 인터뷰 영상 상영을 비롯해 ▲심사위원장 총괄심사평 ▲시상식 ▲대상 수상작 상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조치 해제 이후 개최되는 첫 시상식으로 그간 최소화했던 참석인원을 400여 명으로 확대한다.


‘은빛영상, 세대와 소통하다’를 슬로건으로 지난달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진행된 영상공모전에는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올해 총 23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영상부문(자유주제) 12편과 사진부문(노인주제) 11편, 스마트기기(노인주제) 2편, 총 25편의 작품이 오는 28일 시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상제 준비기간 동안 부산지역 대학생 6명이 ‘청년일기 서포터즈’로 참여하여 실버영상제 및 노인 관련 영상 제작을 위한 소통 브이로그, 수상자 인터뷰,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함께하며 청년과 노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


부산실버영상제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안수근 동명대 명예교수는 “올해 공모전에는 소통과 통합을 아우르는 이번 영상제의 슬로건에 호응하는 작품이 많았다”며 “다양한 주제가 긍정적으로 다루어졌고, 스토리텔링이 예년보다 더 단단해졌다”라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실버영상제는 부산의 대표적인 실버 문화축제”라며 “어르신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함께 만들고 공감하는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어 부산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리며 수상작을 한마음으로 축하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상부문(자유주제) 수상작 중 대상을 포함한 7편은 오는 10월 5일 KBS1TV ‘열린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