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영희 작가, 디지털 시대, 책쓰기도 달라져야 한다 (기술독립군 103차 정기 Webinar)

K-Classic News 탁계석 평론가 | 

 

 

 "스마트폰 하나로 책을 쓴다면 믿을까?" 디지털책쓰기코칭협회에서는 스마트폰 하나로 책·글쓰기 도전 세미나를 43차에 걸쳐 진행 중이다. 1인1책 갖기 새마음 운동의 일환으로 스마트폰 무료앱을 이용해 책을 출간할 수 있다. 

 

눈 침침하고 독수리 타법인 분들도 말하거나 찍으면 글이 된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를 공유해 안만나고도 원스톱 서비스로 기적의 책쓰는 방법이다. 고령화 시대에 책쓰기는 해고없는 평생 직업으로 지혜가 많은 시니어들에게 기회의 영역이다. 

 

그러니까  디지털혁명, 언택트시대는 책쓰는 방식도 달라져야한다. 누구나 글을 쓰는 호모스크립투스(Homo scriptus)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따라서  스마트폰의 어플을 활용하여 글쓰기의 편리함을 돕는다. 말로 하면 글이 되고, 사진으로 찍기만 해도 문서화되어 컴퓨터와도 자동 연계된다.

 

책쓰기 왕초보나 컴맹이라도 타이핑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기술을 이용해 얼마든지 책을 출간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출판사나 공저자를 만나지 않고도 원격으로 책쓰기가도가능해졌다. 이는 I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워킹을 통해서다.

유튜브 "기술독립군TV(대표 정구철)"는 매주 토요에 정기 Zoom 토론으로 참가자와 발표자가 각각 편한 장소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Web Seminar는 동영상으로 다시 볼 수 있다. 

 

* 09:30 카톡으로 Zoom 공지되면 09:50까지 입장하여 비디오/오디오 체크하고 10시에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