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상남도 자카르타사무소, 하동차엑스포와 산청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 부스 운영

하동차 마시는 방법과 다도 예절 시연회에 대한 높은 관심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경상남도 자카르타사무소(소장 강혜경)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끄망 리뽀몰에서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내년 5월과 9월에 하동과 산청에서 각각 개최되는 엑스포를 홍보하기 위하여 경상남도 부스 내에 엑스포 관련 안내자료를 비치하여 관람객들에게 엑스포를 알리고 행운권 추첨으로 푸짐한 기념품도 전달했다.


특히 16일은 오후 1회, 17일부터 18일까지는 오전 1회, 오후 1회씩 차를 마시는 방법과 다도 예절에 대한 시연회도 개최했다.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다도 전문가를 초빙하여 녹차의 역사와 효능에 대하여 설명하고, 시연회의 단조로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자카르타사무소 현지 직원과 함께 토크쇼 방식으로 재미있게 진행하여 100여 명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유도했다.


행사 중간 차에 대한 퀴즈 정답자에 대해서는 하동녹차와 경남에서 생산된 화장품을 경품으로 제공했고, 시연회 이후 부스에서는 관람객에게 올해 생산된 하동 녹차를 마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행운권 추첨으로 제공된 산청의약항노화엑스포의 기념품 손지압기는 휴대용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뽀몰에서 오픈 10주년 기념행사에 한국 기관의 참여를 요청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경남사무소를 비롯한 주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자카르타지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 등 4개 기관이 합동으로 9월 13일부터 25일까지 “annyeong chukje'라는 타이틀로 한국페스티벌 행사를 추진하게 된 것이다.


행사기간 동안 한국의 음식과 패션에 대한 체험과 전시, K-POP Dancer, 부채춤 공연, 태권도시범 등 다양한 공연도 진행된다. 리뽀몰에서는 9월 15일 열린 개막식에서 행사에 참여한 경남사무소를 비롯한 4개 기관에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자카르타사무소의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까지 계속되며, 23일부터 25일까지 다도 시연회와 시음회를 한번 더 개최할 예정이다. 자카르타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인도네시아 지역 특성상 많은 사람의 왕래가 있는 몰에서 개최되어 내년 개최되는 경남의 국제엑스포에 대한 홍보효과가 컸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