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합창클래식시리즈  창작합창서사시 훈민 훈민정음 ESM소비자평가우수대상

K-합창 클래식 시대를 선도하다!

K-Classic News 탁계석 기자 |

 

오병희 작곡, 극본, 탁계석 극본, 안지영 각색, 연출 

 

 

국립합창단이 칸타타"를 매년 발표 하고 있다.  한글날 기념 초연으로 평단 및 관객들의 호평을 자아냈던 창작합창서사시 훈민정음을 다시 선보이며 기존 제작진 들과 함께 완성도를 높이고 깊이를 더한다. "훈민정음"은 총 3부로 구성되며 한글을 창제하게 된 배경부터 위대한 한글 창제 과정과 반포 내용까지를 풀어낸다.

 

백성을 사랑하는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토대로 탄생한 극과음악은 관객들에게 묵직한 울림과 감동을 전한다. 한글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합창으로 담아낸 작품! 세종실록, 훈민정음 해례본 등 역사적 고증을 참고하여 내용을 구성한 훈민정음은 한글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조화롭게 펼쳐낸다.

 

특히 최초의 한글작품인 "용비어천가"를 비롯하여 "종묘제례악", "월인천강지곡", "대취타", "여민락" 등에서 가사와 음악적 소재를 가져와 오늘날의 흐름에 맞게 재구성하고, 조선 초기 한글창제에 영향을 주었을 불교문화, 이국의 문화를 다양한 음악적 색채로 그려내며 역사적 서사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이처럼 한국의 역사문화를 대표하는 한글과 세종대왕을 중심으로 그 의미와 가치를 담아낸 훈민정음은 국내는 물론 해외로까지 뻗어가며 K 합창곡 작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