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Summer Festival 행사로 시원한 여름 선물 제공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8월 18일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2개소를 이용하는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 66명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Summer Festival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여름방학 동안 아동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또래 아동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배려능력 및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이 참여한 본 행사는 물놀이에 대한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송산레포츠(대표 김석규) 및 송산1동 주민자치회(회장 고병진),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의 후원으로 BBQ파티를 하며 캠프 분위기를 자아내어 참여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민종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동들이 스마트폰과 미디어에서 벗어나 또래들과 건강하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 기획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송산1동장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답답했을 아동들에게 무더위를 잊을 최고의 선물을 마련해주신 동(洞)협의체 및 주민자치회, 후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아동들이 힐링의 시간을 보낸 좋은 추억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