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봉구, '가치로가게'와 '도봉SE마켓 새단장 이벤트' 7월 1일부터 진행

새단장한 '도봉SE마켓', 럭키박스 뽑기와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 진행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구민의 사회적경제 공감대를 넓히고,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22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먼저 센터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도봉구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 '가치로가게'를 운영한다. 마지막 이틀인 7월 13일, 14일에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가치로가게'의 베스트 상품을 모아 특별기획전도 연다.


작년에 이어 운영되는 '가치로가게'는 총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친환경 백팩 인테리어 공예품 수제파우치 양말 어린이를 위한 DIY다육이 제로웨이스트 상품 공정무역 커피와 착한참치 지속가능한 식문화 잡지 등을 판매한다.


한편 센터는 창동역 2번 출구에 위치한 '도봉SE마켓'의 새단장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진행한다.


'도봉SE마켓'은 사회적경제기업과 공정무역단체의 제품을 편리하게 만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홍보판매관'이다. 소비자 중심의 '들어오고 싶은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올 6월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새단장 이벤트는 '럭키박스 뽑기'와 '할인쿠폰 발행'이 진행된다. 이벤트는 소진 시까지 운영되며, 쿠폰은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정현혜 센터장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었을 사회적경제기업들에 조금이나마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사회적경제기업들에는 판로개척이, 구민들에게는 가치소비에 대한 경험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