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산도서관,‘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운영

6월 14일 ~ 7월 2일 … 문화예술편 3개 강좌 개설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울산도서관은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2일까지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를 대면(울산도서관 문화교실) 및 비대면(온라인) 강의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의 내용은 문학, 미술, 음악 등 3개 강좌로 구성됐다.


문학편 ‘난생처음 도전하는 셰익스피어 문학 읽기’ 강좌(박용남 고려대학교 교수)는 대표적인 고전문학 작가인 셰익스피어의 문학인 '햄릿', '리어왕', '베니스의 상인' 3가지 작품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이해하고 인간과 세상을 깊이 통찰해 본다.


미술편 ‘변화의 시대, 현대미술에서 길을 찾다’ 강좌(김태진 서울시립대학교 겸임교수)는 아트인문학, 틀 밖에서 생각하는 법을 주제로 난해한 현대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현 시대 요구되는 창조성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접해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울산시립미술관이 미디어아트를 특화로 개관한 만큼 백남준 탄생 90주년을 맞아 미디어아트의 선구자 백남준 작가를 주제로 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음악편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강좌(이정헌 울산과학대학교 겸임교수)는 낯설지만 특색 있는 월드뮤직을 소재로 세계 다양한 음악을 통해 그 지역의 문화를 이해해보는 강좌로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의 라틴 아메리카부터 스페인, 헝가리 등의 플라멩코와 집시, 카왈리 음악을 거쳐 포르투갈, 그리스 등의 항구의 음악까지 새로운 음악을 느껴볼 수 있다.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 수강 신청은 6월 7일 오전 10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