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공한 화가들의 비밀' 리정 작가를 만나다 (GS, Tak K-Classic Chairman)

인사동 IS에서 8월 25~31일

K-News 탁계석 평론가 |   

 

코리아 판타지를 마치고 머리도 식힐겸 인사동 갤러리를 들렀다. '갤러리 IS'에서 전시중인(8월 25~31알) '리정' 작가를 만났다. 처음 보는 작가이지만 숲을 배경으로 공존의 메시지를 던지는 화려하고 강렬한 표현이어서 대화가 이내 트였다.

 

'100명의 성공한 화가들의 비밀'이란 책을 두권이나 내고, 제 2권은 지난 6월에 출간한 것이라니 따끈 따근하다. 두 권은 즉석 구매를 하고 , 두권은 우편으로 받기로 했다.

 

지난번 이종영교수의 오페라 책도 20권 사서 작곡가들에게 나누어주었고. , 훈민정음에 대한 책도 40권 정도 사서 이곳 저곳에 나누어 주었다. 

 

 

작가는 '화가의 비밀'에서 가장 큰 영향이 어릴 때였고, 가장 큰 영향이 어머니라고 알려준다. 그런데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그림도 안보고, 음악도 안듣고, 그런 아이들은 자라서 어떻게 되고, 세상은 또 얼마나 더 힘들까? 

 

리정 작가의 그림이 더 많은 사람들의 선한 욕망을 불태워주었으면 한다. 화려한 그림이 밖에서도 보이니 젊은이들이 몰려든다. 필자를 찍어준 즉석 사진 작가(Photo 황선영))도 그래서 오늘 친구가 되었다. '날마다 소풍'을 실행하고 있는데 오늘 소풍도 너무 즐거웠다.

 

천상병 시인을 만나면 자랑할게 또 하나 생겼다. ㅎㅎ~